할매니얼 디저트 브랜드 메뉴 추천 5

인터파크쇼핑 간식 판매 동향에서 할매니얼 디저트의 판매량이 무려 58%가 증가된 결과가 발표되어 화제입니다. 추억의 간식을 의미하는 할매니얼 디저트. 오늘은 국내 대표 카페 브랜드 5개의 할매니얼 메뉴를 추천 할게요.


할매니얼 디저트

할매니얼의 이름은 할머니를 의미하는 ‘할매’와 1980년부터 90년대에 태어난 세대인 ‘밀레니얼’의 합성어입니다. 어른들의 간식으로 알려진 약과, 엿, 인절미, 흑임자같은 할머니 입맛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케이크, 마카롱, 도넛같은 서양식 과자보다 할매 입맛 취향을 살린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어서 국내 대표 카페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레트로 감성의 디저트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 메뉴 

메가커피

이미지 출처 메가커피 인스타그램

“아이스와앙모찌 고흥휴자, 팥빙수 에디션”

여름 한정 메뉴이죠. 떡이 이제는 할머니만 즐겨 드시는 메뉴가 아니죠. 일반적인 떡보다 좀더 찰진 식감을 주는 모찌는 오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메가커피는 쫀득한 떡 안에 고흥유자 필링을 넣은 고흥유자 모찌와 달달한 연유와 빙수크림이 듬뿍 든 팥빙수 모찌를 출시했습니다. 벌써 침이 넘어가네요.


빽다방

이미지 출처 빽다방 공식 인스타그램

“크룽지” 

누룽지는 레트로 간식 판매 2위를 달성한 식품입니다. 빽다방은 이 누룽지의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려서 크룽지라는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크룽지는 특별히 노말한소프트와 함께 먹을 때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만들어냅니다. 바삭하고 고소한 누룽지를 부셔서 노말한소프트 아이스크림 위에 얹어 먹을 수도 있고, 크룽지 사이에 노말한소프트를 얹어서 샌드위치처럼 먹을 수 있어요. 아 배고파지네요.


이디야

이미지출처 이디야 인스타그램

“약과 크림치즈 쿠키, 약과 버터바”

매니얼 디저트의 최고봉은 뭐니뭐니 해도 약과지요. 약과 한입 베어물때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이 입안에 쫙 퍼지는 그 느낌이란! 이디야는 크림치즈 쿠키와 버터바 위에 이 약과를 얹었네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딱입니다.


컴포즈커피

이미지출처 컴포즈커피 인스타그램

“팥절미 크루아상와플”

팥과 인절미 둘다 잡은 메뉴입니다. 크루아상와플의 바삭함과 팥, 인절미의 고소함을 절묘하게 섞은 메뉴입니다. 와플 위에 올라간 인절미 떡만 골라 먹으면 또 얼마나 맛있게요!


더벤티

이미지출처 더벤티 인스타그램

“브이브이 찰떡이브이 아이스 블렌디드”

포켓몬과 콜라보레이션한 여름 신메뉴입니다. 팥과 미숫가루의 고소함을 듬뿍 담았어요. 아이스 찰떡이 동그랗게 블렌디드 위에 올라가 있어요. 특별히 더 벤티는 다양한 구황작물을 이용한 할메니얼 디저트를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미니 붕어빵, 감자빵, 고구마빵, 옥수수빵 등 다양한 레트로 간식들이 있으니 본격적으로 할매 감성에 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더벤티로 달려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