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직구제품 너무 싸다고 사지 마세요! 당근거래 리셀러 신고하는 방법

알리 익스프레스, 테뮤 등 중국 직구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똑같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것은 중국 특유의 유통망 서비스 때문입니다. 문제는 리셀러들인데요. 원래 소액으로 직구한 물건을 다시 되파는 리셀의 행위는 관세법을 위반한 밀수입니다. 이를 잘 모르는 노령층을 타겟으로 몇몇 리셀러들이 웃돈을 세게 얹어서 중고거래 어플에서 되팔고 있습니다.

중국 직구 사이트에서는 소형 가전을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미니 청소기, 미니 가습기, 믹서기, 마사지기 등 일반적으로 비싸다고 생각되는 품목들도 중국 직구 사이트에서는 10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제품을 중고거래 어플을 통해서 새 제품이라고 말하면서 3만원 가격대에 파는 것이죠. 무려 30배나 비싼 가격으로 되파는 것입니다.

직구 사이트를 이용할 줄 모르는 사람들, 노령층은 잘 모르기 때문에 중고거래 앱에 올라온 정보들만 보고 그냥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다보니 엄청난 바가지를 쓰게 되는 것이죠. 특히 당근마켓에서 이런 리셀러들의 행태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신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은 다양한 신고 제보를 통해서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당근거래 리셀러 신고하는 방법

당근거래에서 소형 가전을 새 제품인데 굉장히 싸게 나왔다며 파는 글을 보면 일단 중국 직구 사이트에서 해당 제품이 얼마에 판매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제품명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해당 제품이 위의 사이트에서보다 10배가 넘는 가격으로 거래되는 상황이라면 신고하시면 됩니다. 리셀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시글 신고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근 > 홈 탭 > 게시글 선택 > 우측 상단 더보기 (…) > 신고하기 항목 선택

자세한 당근거래 신고법 보기

당근거래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자세한 신고방법이 이미지와 함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극적인 소비자의 신고는 거래 시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리셀러들로 인해 거래 과정에서 배신감을 느끼면 안되잖아요. 특별히 직구제품의 경우는 각별히 신경써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인들 겨울철 욕창 주의! 전기장판 미열에도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