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보장된 현실적 직업 추천 4가지

한 회사에 들어가 오래 근무하는 것은 옛날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워라밸이 보장된 직업이냐가 중요합니다. 최근 MZ들 사이에서 워라밸 최고라는 현실적 직업 몇 가지를 추천하겠습니다.


프레시(fresh) 매니저

한국 야쿠르트 기업(hy)의 방문판매원입니다. 일명 야구르트 아줌마라고 불렸던 직업이죠. 예약구매, 현장 즉석 판매가 가능합니다. 경력단절여성이나 주부들의 전문 직종으로 알려졌던 프래시 매니저가 이제는 2030 청년들에게 주목받는 직종이 되었습니다.

자유로운 시간 관리

오전 및 오후에 수시로 바뀌는 근무 활동이나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시간 조절이 가능한 직종입니다. 일을 끝내고 나서 자기계발이나 여가 활동의 시간을 유연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높은 수익

월평균 200만원의 수익이 보장됩니다. 상위 50%는 250만원의 수익도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영업활동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담당 구역에서 기존 고객을 인수 받고 유지하는 것이므로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받습니다. 따라서 노력한만큼 수입 향상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다양한 지원과 혜택

  • 전동 코코 지급 : 월 사용료 1~4만원
  • 계절별 기능성 유니폼, 제품 보관을 위한 백류, 고객 관리를 위한 스마트 POS 기기 즉시 지급
  • 우수한 성과 및 장기간 활동을 하는 매니저에게 정기적 시상 : 중형자동차, 해외연수 시상품, 현금 등
  • 적립금 시스템 : 장기적으로 일할수록 목돈 마련 가능(10년 근속 시 대략 2000만원 수준)


지원하는 방법

프래시 매니저 리쿠르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지원서를 작성해서 보내면 담당자가 확인하고 면담진행으로 이뤄집니다. 사전 교육을 마치고나면 바로 활동 시작이 가능합니다.


😆 지원서 작성하러 가기



정수기 기사

한국경제 이미지 출처

정수기에 대한 수요는 나날이 늘고 있으며 제품의 성능은 계속 발전하고 있죠. 냉/온수 기능 뿐 아니라 살균기능, 정량 출수나 음성 인식의 신 기능을 탑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정수기 브랜드는 코웨이, LG전자, SK매직, 브리타, 삼성전자 청호나이스, 웰스, 위닉스, 퓨리얼 등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정수기를 설치하거나 방문해서 필터를 교체하고 AS 서비스까지 지원할 수 있는 정수기 기사에 대한 직업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문설치를 위한 차량이 지원되고 식비 및 주유비도 지원됩니다. 방문할 고객과 스케줄을 조절해서 근무하면 되니 자유롭게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직장 내 인간관계도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브랜드 별로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월급은 200만원 초 중반입니다.



편의점 창업

MZ세대는 취업대신 창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편의점 창업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비교적 투자 비용이 적고 직접 점주가 되어 근무하면 인건비를 줄이면서 일한 만큼 벌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편의점 본사 입장에서도 마케팅 측면에 있어서 SNS를 적극활용하여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 점주들의 확대를 아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 창업을 하기전에 고려해야할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아르바이트를 채용할 경우 인건비가 점점 오르고 있는 현재 상황과 전기세 및 월세, 임대료 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장사가 안되어서 중간에 폐업 하기라도 한다면 수천만원의 위약금을 본사에 물어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각종 빌런이 난무하는 고객 응대를 위한 사전교육이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편의점 창업 전에 아르바이트를 통한 사전경험을 키우고 시작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손노동

페인트 기술자,목수,타일 기술자 등 각종 전문 기술을 발휘하는 직종도 계속 뜨고 있습니다. 손노동은 인공지능이 대치할 수 없는 숙련된 노동 가치가 있다는 점에서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육체적으로 힘들지만 결과물을 보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땀을 흘린만큼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인해 손노동에 대한 수요는 증가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대기업을 다니다가 손노동으로 직종변환을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땀흘려 일한만큼 벌고 싶고 워라밸을 보장되는 현실적인 직업을 찾고 싶은 청년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