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GPS, 셀룰러 차이?(결정장애 해결)

애플워치를 구매하기로 결정하신 분들, 이제 새로운 선택의 기로에 섰을 겁니다. 아이폰 없이 전화가 가능한 셀룰러 모델이냐,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GPS 모델이냐의 2가지 선택입니다. 오늘은 애플워치의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결정장애를 해결해드립니다.


차이가 없음

결론적으로 말해서, 애플워치 셀룰러와 GPS 모델의 차이는 사실 거의 없습니다. 셀룰러 모델은 핸드폰 요금제를 따로 가입해야 활용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매달 나가는 요금제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셀룰러 모델만 사고 요금제는 따로 가입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니면 더 저렴한 GPS 모델을 구매합니다.


셀룰러 모델은 누가 사야할까?

일단 셀룰러 모델의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요금제를 가입해야 합니다. 한달에 1만원 내외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셀룰러 모델은 보통 GPS 모델보다 사전예약가가 15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여기에 더해서 만약 1년동안 셀룰러 모델을 사용한다고 치면, 구매비용에 1년치 요금제 비용인 12만원을 더한 가격이 실제 가격이라고 봐야 합니다. 2년을 사용하면 24만원이 더 추가되는 것이죠.

셀룰러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폰을 두고 나가도 된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러닝할 때 좋습니다. 장거리를 뛸 때는 아무리 가벼운 허리밴드를 찬다해도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가장 좋은 것은 맨몸으로 뛰는 것이죠. 셀룰러 모델은 전화,문자,카톡도 다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할 수만 있는 최소한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비즈니스 업무같은 중요한 전화를 받아야 하거나 건강과 관련된 중요한 전화, 문자를 즉시 받아야하는 경우 굉장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시리를 잘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도 유용합니다. 그러나 언급한 상황이 별로 없고, 운동할 때 딱히 핸드폰이 없어도 불안하지 않다면 GPS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입니다.

애플워치 모델 구경하기



애플워치울트라2를 사야하는 이유(가격, 출시일)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자는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