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울트라2를 사야하는 이유(가격, 출시일)

2023 애플 이벤트의 또 다른 주역은 애플워치울트라2입니다. 새로운 칩을 탑재해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이번 울트라2는 배터리 기능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애플워치를 쓰던 분들도 많이 구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울트라2의 장점부터 가격, 출시일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는 왜 특별할까?

애플제품은 역대로 2세대에서 완성된 모습을 보입니다. 아이폰1이 나왔을 때 그때는 앱스토어도 없었습니다. 2세대가 지나서야 아이폰의 사용성을 확장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워치울트라 모델도 마찬가지입니다. 1세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완성된 모습으로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 기본 모델을 쓰던 사람들은 결국 울트라 모델을 쓰게 된다고 고백합니다. 손목 시계 특성상 디스플레이가 박살날 일이 다반사이기 때문이죠. 10만원이 넘는 애플케어를 가입한다고 해도 경우에 따라서는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더 튼튼한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 사파이어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그런데 사실, 그렇게 해서 업그레이드한 애플워치의 가격이 울트라 모델과 10만원 미만밖에 차이가 나질 않으니 차라리 티타늄 소재로 더 튼튼하고 배터리도 오래 가는 울트라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 것입니다.


누구에게 더 잘 맞을까?

애플워치울트라는 해외여행을 가거나 지역을 많이 옮겨다니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배터리 효율이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가민과 같은 전문 시계를 애용하시는 분들에게 울트라 모델은 희소식입니다. 지역과 나라를 많이 옮겨다니는 분들에겐 이동 시간 동안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폰은 맥세이프충전으로 버틸 수 있지만 애플워치에는 그렇게 할 수가 없습니다.


울트라1에서 추가되거나 향상된 기능

  1. 새로운 S9 SIP칩이 탑재 : 버벅임이 전혀 없습니다. 새로운 칩 덕분에 배터리 관리 효율도 훨씬 좋아서 기본 36시간을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저전력 모드로 두면 72시간까지 끄떡 없습니다.
  2. 화면 밝기 3000니트로 향상 : 운동할 때 빛이 강한 곳에서 러닝이나 테니스, 배드민턴 등 힘든 운동을 할 때 살짝살짝 시계를 보며 체크할 때 순간적인 밝기가 정말 중요합니다. 무려 3000니트로 밝기를 향상시켰다는 것은 기술적인 면에 있어서 애플의 혁신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3. 어두운 곳 자동 야간 모드 : 최소 1니트까지 낮춰집니다. 이전에는 크라운을 돌려야 밝기를 조절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주변 밝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밝기가 조절됩니다. 이제 영화관 혹은, 아침에 잠에서 깨서 시간을 확인하려다 눈뽕맞을 일이 없습니다.
  4. 더블탭 기능: 사실 울트라모델1세대에도 있던 기능이긴 합니다. 그러나 완벽히 구현되긴 힘들었죠. 칩의 성능이 받쳐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채용된 S9 칩은 더블탭 기능의 완벽한 구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더블탭 기능은 애플워치울트라를 찬 손의 간단한 동작을 통해 워치를 작동시키는 기능입니다. 가볍게 주먹을 쥐고 엄지와 검지를 몇번 탭하는 것만으로 전화를 받거나, 스톱워치, 메세지 보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셀카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울트라2 모델을 사야하는 강력한 이유 중의 하나인 기능이죠.
  5. 시리가 온 디바이스로 탑재 : 기존에는 시리를 사용하려면 아이폰을 함께 들고 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타이머, 메모, 미리 알림, 카톡,문자, 전화 답장같은 것을 시리를 통한 음성인식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칩은 심지어 이 음성인식 기능도 25% 향상시켰습니다.

단, 멋있는 외관이지만 대형 배터리의 채용으로 인해 애플워치 일반모델보다는 조금 두껍습니다. 셔츠를 입으면 셔츠 소매 안에 안 들어갈 경우도 발생합니다. 패션을 고려하실 때 이 부분 참고해서 셔츠를 구매하길 권합니다.

밴드

밴드는 알파인루프, 트레일루프, 오션밴드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알파인 루프는 등산같이 힘든 운동을 위주로 하는 분들이 선호합니다. 오션밴드의 경우는 다이버 전용 밴드이기 때문에 수영을 자주 하는 분들이거나 독특한 색깔을 원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장 무난하면서 패셔너블한 트레일루프를 추천합니다. 가장 편안하고 가벼운 밴드입니다. 손목에 차도 아무런 이질감이 없고 버클 부분이 없기 때문에 맥북이나 노트북 작업할 때 기스가 가지 않고 타이핑 자세가 흔들리지 않습니다.

급속충전 지원

충전은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샤워 한번 하고 나오면 완전 충전이 될 정도이니 충전이 언제 다 될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출시일

출시일은 10월 13일 금요일입니다.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과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10월 6일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애플워치 구경하기



애플워치 GPS, 셀룰러 차이?(결정장애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