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인 가구 안심이 앱, 안심지원 서비스

각종 무차별 범죄가 하루가 멀다하고 벌어져서 걱정이 늘어가는 요즘입니다. 특히 1인가구 여성들의 걱정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여러가지 안심지원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호신앱인 안심이 앱부터 안심장비 지원, CCTV 확대 설치까지 총정리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도봉구청 인스타그램


서울 안심이 앱

안심이 앱은 서울 시민의 귀갓길 안전을 책임지는 호산앱입니다. 간단한 가입만으로 귀가 모니터링, 긴급신고, 안심귀가택시,스마트 보안, 안심택배함 위치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안심 서비스입니다. 혼자 걸어도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서울 자치구 CCTV 관제센터에서 CCTV로 경찰이 보고 출동까지 지원합니다.

1.안심귀가택시

안심이 앱의 안심귀가택시 서비스를 실행하고 택시를 타면 위치와 시간, 택시의 차량번호 및 하차 위치와 시간까지 모니터링합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등록해 놓은 보호자와 자치구 CCTV 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안전 귀가를 도울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택시를 대상으로 합니다.

2.안심귀가스카우트

늦은 시간 혼자 귀가하는 서울 시민의 안전을 위해 집 앞까지 동행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지하철역 등 거점장소 도착 30분 전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24시간 실시간 스카우트 이용 예약이 가능하며 동행 서비스 가능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요일 : 10:00pm ~12:00am(새벽12시)
  • 화~금요일 : 10:00pm ~ 1:00am(새벽 1시)

신청 : 다산콜센터 (02)-120 / 120만 누르셔도 됩니다.


안심이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용 – 갤럭시용

iOS용 – 아이폰용


안심장비 지원 서비스

1인가구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는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1인가구 및 여성 1인점포에게 스마트 초인종과 가정용 CCTV 등과 같은 안심장비를 지원합니다.

  • 1인가구 : 안심홈세트 지원
  • 여성 1인점포 : 안심 비상벨 등 지원
  • 스토킹범죄 피해자 : 스마트초인종, 가정용 CCTV, 안심비상벨, 디지털도어록 지원

지원 여부, 기준, 물품 등은 자치구별로 다릅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산콜센터(02-120)을 통해서 신청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다산콜센터에 전화하셔서

"1인가구 안심장비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CCTV 확대 설치

지하철의 모든 전동차 객실 내 CCTV는 2024년까지 100% 설치될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대낮에 공원에서 여성이 성폭행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죠. CCTV 사각지역을 노린 범죄였다고 합니다. 이에 서울시는 공원, 등산로 등에도 CCTV를 확대 설치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나혼자산다 트와이스 지효, 식집사 위한 반려식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