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이한별 원작 웹툰 완벽 싱크로율 (스포)

넷플릭스에 공개된 느와르 드라마 마스크걸이 인기입니다. 특별히 원작인 웹툰과 완벽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신인 배우 이한별을 향해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스크걸의 줄거리와, 주연인 이한별 배우, 그리고 비슷한 장르의 드라마를 소개하겠습니다.


마스크걸



“난 마스크걸이다. 여러분 제 얼굴이 궁금해요?”


낮에는 직장인, 밤에는 온갖 섹시한 춤과 입담으로 남성들의 마음을 휘어잡는 인터넷 방송 BJ로 활약하는 직장인 김모미. 그녀는 길고 볼륨감있는 몸매를 가졌지만 못생긴 얼굴 탓에 어릴때부터 꿈꾸던 연예인의 꿈이 좌절됩니다. 그래서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을 하면서 사람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습니다. 어느날 그녀를 이용해서 못된 짓을 하려는 스토커와 몸실랑이를 벌이던 중에 사고가 발생하고, 이후로 김모미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얼굴로 성형을 하게 되는데…


마스크걸 기본정보


세 개의 이름, 세 번의 인생, 세 번의 살인이 이루어졌습니다. 드라마는 3인 1역 즉, 세 개의 다른 얼굴과 다른 신분인 인터넷 BJ (이한별), 쇼걸 ‘아름’ (나나), 교도소 수감자 (고현정)의 이야기를 시간 순으로 보여줍니다.

총 7부작 드라마 시리즈

넷플릭스 독점 스트리밍으로 보기

이 드라마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토리는 매미 작가, 그림은 희세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성인 웹툰, 공포, 스릴러, 서스펜스의 장르를 띄고 있습니다. 2015년 8월부터 2018년 6월까지 130화로 연재되었습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18세 이상) 등급의 웹툰입니다.


등장 인물

마스크걸은 배우들의 연기력이 높게 평가된 작품입니다. 주요 인물들은 고현정, 나나, 안재홍, 염혜란, 그리고 신인 배우인 이한별이 있습니다. 특별히 성형 전의 못생긴 외모를 가진 김모미를 연기하는 배우 이한별을 향해 이목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한별 뿐 아니라 안재홍 역시 원작 웹툰과 배우의 놀라운 외모 싱크로율이 돋보입니다. 또한 ‘더 글로리’에서 송혜교를 돕는 ‘강현남’을 연기하며 미칠듯한 존재감을 뿜어내던 염혜란 배우도 비뚤어진 모성애로 아들 주오남을 악착같이 길러내며 결국엔 괴물이 되어버린 김경자 역을 맡았습니다. 그 외에 오랜만에 얼굴을 볼 수 있던 최다니엘 배우도 반가웠죠. 전반적으로 탄탄한 스토리에 훌륭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의 연기가 하모니를 이루며 410분의 러닝타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한별 – 김모미 첫번째 신분

1992년생 신체 170cm

⭐️이한별 인스타

배우 이한별은 “주연 배우 정말 잘 뽑았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놀라운 연기력과 완벽한 원작 캐릭터 싱크로율의 주인공입니다. 그녀는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마스크걸의 김모미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처음으로 얼굴을 드러내며 주목받은 신인 배우이죠.

배우 이한별
배우 이한별
원작 김모미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짐승들>을 제작한 김용훈 감독은 이한별을 캐스팅한 이유를 직접 밝혔습니다. 외모 뿐만 아니라 연기에 대한 강한 열정이 김모미의 그것과 굉장히 흡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이한별 역시 못생긴 인물을 연기하는 것에 대해 부담이 없었고 오히려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연기였다고 말하며 연기를 향한 그녀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연기를 할수 있어서 즐겁게 촬영해서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안재홍 – 주오남역

작중에서 김미모를 짝사랑하는 찌질하면서도 괴상한 캐릭터인 주오남 과장은 배우 안재홍이 연기했습니다. 숱이 없는 머리와 튀어나온 배, 그리고 범접할 수 없는 오타쿠 기질까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합니다.

배우 안재홍
원작 주오남 과장

나나 – 김모미의 두번째 신분

애프터스쿨과 오렌지캬라멜의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나나는 이후 패션왕, 굿 와이프, 꾼 등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연기를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마스크걸에서는 김모미의 성형 후 인물을 연기했습니다. 이국적이며 시크한 외모가 특징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신분을 숨기며 살아가는 쇼걸 ‘아름’의 처절한 면모와 광기를 띈 교도소 수감자를 동시에 연기하는 등 한껏 높아진 연기실력 덕분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고현정 – 김모미의 세번째 신분

배우 고현정은 엔터테인먼트계의 흥행보증수표라고 불릴만큼 현실적인 연기를 강렬하게 보여주는 훌륭한 배우입니다. 마스크걸에서는 교도소 수감자가 되어 강렬한 모성애를 발휘하는 김모미의 제3의 인생을 연기했습니다.



후기

매 번의 에피소드 마다 충격적인 반전의 요소를 더해져 충격을 이루었습니다. 소심하고 찌질해보이는 주오남이 살인을 저지르고, 그에게 성폭행 당한 김모미가 그의 아이를 낳고, 죽은 줄 알았던 김경자가 성형을 해서 다시 살아 돌아오는 등 다소 짜맞춘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웹툰 원작 드라마가 그러하듯 전반적인 스토리 흐름 자체는 탄탄합니다. 다만, 후반에 갑자기 김모미의 강한 모성애나 김미모와 친구의 진한 우정에 대한 설정은 좀 억지같아서 집중하기가 어려운 면도 있습니다.

이 작품은 단순히 자신의 못생긴 얼굴을 마스크로 가리며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비판을 언급하는 1차원적인 내용은 아닙니다. 주인공 김모미와 그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리면서 성차별, 스토킹, 몰카, 비뚤어진 모성애, 잘못된 종교의 절대적 신념 등 사회의 어두운 면들을 가감없이 보여줍니다. 수위가 높고 다소 잔인한 장면들이 있지만 원작에 비해 많이 순화된 정도라고 합니다. 청소년 관람불가의 시청등급인 점 참고하고 보시길.


연관 드라마 추천

비슷한 장르의 연관 드라마로 셀러브리티그녀의 이름은 난노를 추천합니다. 셀러브리티는 하루아침에 SNS 셀럽이 된 서아리가 화려한 인플루언서 세계의 숨겨진 추악한 민낯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난노는 주인공 여학생 난노가 전학을 다니며 인간이 악행을 저지르도록 유도하는 스토리를 그리며 기괴한 일본 공포만화같은 드라마입니다. 마스크걸이 마음에 드신 분들은 이 두 작품도 함께 관람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국민사형투표 원작 웹툰 비교(f.좀비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