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아이폰15 모델이 맞을까?(아이폰15, 플러스,프로, 프로맥스)

아이폰15 시리즈가 9월 13일 발표되었습니다. 전세계가 집중하는 소식이죠. 벌써 1차 출시국에서의 사전예약은 끝났고 이제 곧 2차 출시국인 한국에서의 출시일이 다가옵니다. 그전에 아이폰15 모델 중 어떤 것을 사야할지 정해놔야합니다. 어제까지 계속 고민했더라도 오늘 이 글을 읽고 속시원하게 결정해서 미리 사전예약 준비에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가격에 따라서 구매하면 나중에 후회하십니다. 모델 중 가장 저렴하다고 해서 성능이 뒤쳐지는 것도 아니고, 가장 비싸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은 각 모델별 타겟이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모델을 쓰기 좋은 상황인지 잘 알아보고 구매해야 후회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번 아이폰15 시리즈의 주역은 일반 모델과 프로맥스 모델입니다. 늘 그렇듯 일반라인과 프로라인 사이의 격차는 분명 존재합니다. 사진/영상 작업을 전문적으로 다룰 분이라면 프로맥스로 가는 것이 맞습니다. 이번에 포트도 USB-C타입으로 바뀌기 때문에 대용량 영상 파일 전송 환경도 굉장히 쾌적해졌습니다. 그러나 그저 사진이나 영상 몇 개 찍고 SNS에 올리면서 기본적인 기능을 활용할 분들은 예쁜 디자인으로 나온 일반 모델로 가면 됩니다. 추후에 알려드리겠지만, 이번 아이폰15 일반 모델은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탑재로 인해 프로급의 카메라 성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역시 후면에 무광 소재를 덧입혀서 보급형 느낌에서 벗어나 전문가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1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사진/영상 작업을 주되게 하는 분들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골라야 하는 모델입니다. 5배줌 망원렌즈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사진/영상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망원렌즈 기능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뒤에 배경을 확 날리면서 심도가 깊은 예쁜 인물 사진을 찍기에 망원렌즈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죠. 이번 프로맥스의 카메라 스펙 덕분에 미러리스 카메라 구매를 망설이게 된다는 리뷰도 많습니다.


아이폰15 프로

15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5배줌 망원렌즈를 이용해서 배경을 날려버리는 전신샷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프로모델도 괜찮습니다. 특히 게임을 많이하고 이전 아이폰 프로 모델을 쓰던 분들은 일반 모델로 가면 주사율 차이 때문에 화면이 뚝뚝 끊기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티타늄 소재로 인해 전작에 비해 무게가 감소되었고 배젤이 얇아져서 신제품 느낌이 물씬 납니다. 프로 라인은 역대로 성능이 좋지만 무겁기로 유명했습니다. 영상을 찍을 때 손목이 아팠죠. 하지만 이제 무게 걱정을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애플은 프로 모델에서 특히나 게임 성능을 상당히 강조했습니다. 콘솔 게임을 그대로 넣어주었습니다. 새로운 칩셋의 탑재로 인해 전력 효율과 발열도 꽤 좋습니다. 내년 비젼프로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프로 모델 구입을 추천합니다. 비젼프로와 공유되는 3D 기능이 탑재되었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커스터마이징이 되는 액션버튼도 활용도가 매우 좋습니다.


아이폰15 일반 모델

12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가볍고 컬러가 다양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프로와 디자인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번 시리즈의 경우는 프로라인과 일반라인 사이의 극명한 급나누기도 없고 다이나믹 아일랜드마저 채용했습니다. 완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가 일반 모델의 품격을 높여주었습니다. 만일 프로 모델의 가격이 부담스럽고 3배줌까지는 필요없다고 느끼는 분들은 일반 모델도 괜찮습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2배줌을 많이 쓰기 때문이죠.


아이폰15 플러스 모델

13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폰15만으로 괜찮지만 무조건 큰 화면이 좋다고 여기는 분들이 선택할 모델입니다. 크기대비 가벼운 편입니다. 큰 화면에 게임 성능까지 고려한다면 프로 모델로 가야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일반과 플러스 사이에서 결정하면 됩니다.

아이폰 시리즈 구경하기





애플워치울트라2를 사야하는 이유(가격, 출시일)